수성고등학교 총동문회 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수성고등학교 총동문회를 관리하는 관리자와 수성고등학교 총동문회(이하 동문회라 함)에 가입하고자 하는 회원간 또, 회원이 총동문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 가입하는 경우 현행 법령에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원과 총동문회 관리자와의 중요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약관의 효력  
이 약관은 사이트 게시판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약관의 변경 
총동문회는 총동문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부가서비스와 같은 총동문회에 속하지 않은 서비스)에 속한 회원을 위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거나 총동문회 정책상 중요 사유가 있을 경우 회원에 대한 사전 고지없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약관 변경을 이유로 가입을 취소할 수 있으나 공시된 약관의 변경에도 불구하고 2회 이상 접속 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총동문회에 가입한 회원의 경우는 총동문회에서 탈퇴를 원할 시 총동문회의 관리자에게 신청하여야 하며 총동문회의 관리자가 회원 탈퇴 여부를 결정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현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 사업법 등 관계 법령에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1) 회 원 : 총동문회 홈페이지를 통해 총동문회에 가입된 분  
(2) 회 원 ID : 회원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서 온라인 상의 접속코드를 말한다  
(3) 패스워드 : 회원의 정보보호와 회원만의 이용을 위한 문자와 숫자로 이루어진 조합  
(4)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담당하는 총동문회의 임원  
(5) 총동문회관리자 : 총동문회의 홈페이지 관리자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회원은 회원가입 양식에 자기 정보를 입력하고 총동문회에 가입신청을 하며 한번 회원 가입한 회원은 다른 총동문회에 가입 시 다시 정보를 입력할 필요없이 해당총동문회에 가입신청 체크만으로 그 총동문회에 가입 신청이 되도록 한다. 

제6조(이용신청시 기재사항)
회원은 가입시 다음에 규정하는 사항을 필수적으로 입력하셔야 총동문회의 승낙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이 름
(2) I D  
(3) 패스워드  
(4) 주민등록번호  
(5) 1개 이상의 연락처

제7조(이용신청의 승낙 등)
총동문회나 총동문회의 관리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제 6조의 기재사항등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2) 다른 사람 명의로 이용신청 시  
(3)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건전한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서의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8조(기재사항의 변경)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자신의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제9조(총동문회와 총동문회관리자의 의무)
회원은 누구나 총동문회관리자가 될 수 있으며 총동문회 관리자가 되면 다음의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총동문회와 총동문회관리자 : 총동문회와 총동문회관리자는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관리하면서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제 3자에게 배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가관의 요구나 수사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2) 총동문회나 총동문회관리자는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노력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의 정보 역시 총동문회나 총동문회의 회원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이용합니다. 

제10조 (회원의 비밀번호 등 관리의무)
(1) 회원의 관리상 잘못으로 인한 ID와 패스워드 노출로 인한 피해는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입니다.  
(2)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된 것이며 제 3자에 양도나 대여 시 총동문회는 임의로 회원의 ID를 임의로 삭제하며, 무단 양도나 대여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집니다. 

제11조(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시 다음 각호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사람의 ID를 무단 사용하는 행위  
2. 본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등에 본인이나 총동문회의 허락 없이 제 3자에 노출시키는 행위. 단 공익 목적이나 회원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당사의 협의를 요청하고 총동문회 임원진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3. 제 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게시행위. 
4. 총동문회의 사이트 운영을 저해하는 행위  
5. 공공 질서를 위반하거나 건전한 사회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정보나 문자, 그림 등을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행위 

(2) 회원은 총동문회나 총동문회의 회원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에 성실히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12조(정보의 제공등)
(1) 총동문회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유선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본 정보의 제공은 총동문회의 별다른 사정이 없는 한 하루 24 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하며 정기 점검이나 설비의 보수, 전기통신 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로 인한 서비스 중단, 기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사전 고지 없이 정보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또한 총동문회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한정대상에게 이용가능시간을 사전 공지하여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4) 특정 항목의 정보에 대해서는 별도의 신청을 통하여 회원에 대하여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3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를 원할 경우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하여 총동문회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총동문회와 총동문회의 관리자는 각각에 속한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사항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회원자격을 정지 혹은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미풍양속이나 건전한 사회질서에 어긋나는 활동을 하는 경우  
2. 불법적인 게시물을 올리는 경우  
3. 자신의 정보등에 대하여 허위정보를 입력한 경우 
4.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이 된 자 (단 도용 당한 자의 경우 총동문회의 판단에 의하여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5. 여러 불법적인 수단으로 본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6. 사이트 활동 중 얻게 된 정보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무단으로 외부에 공표,제 3자에 본인의 허락 없이 알리는 경우  
7. 기타 타 회원이나 총동문회에 피해가 되는 경우 

제14조(게시물의 저작권)
게시된, 또는 보관된 자료에 대한 각 회원의 권리와 책임은 각 회원 개인에게 있으며 총동문회는 그 정보 관리에 성실히 노력합니다. 

제15조(손해배상)
총동문회나 총동문회관리자의 명백한 고의나 중과실에 의한 피해 이외에는 총동문회나 총동문회의 관리자는 회원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관할 법원)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총동문회관리자, 총동문회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총동문회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규정은 2009년 2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기타(게시물의 삭제)
예컨데, 개인에 대한 심각한 명예회손, 명백한 허위사실 게재, 미풍양속이나 건전한 사회질서에 어긋나는 글 등은 홈페이지 관리자는 게재한 사람에게 자진 삭제하도록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에는 총동문회 사무총장의 승인을 얻어 직권으로 삭제한다.